상단 배너
BUSAN WORLD EXPO 2030 2030 월드엑스포를 우리의 힘으로!
닫기


‘소통 행정 실현’ 박성호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장,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IDC 현장 방문

작성일
2025-04-03 16:05:12
작성자
홍보미디어과
조회수 :
58
  • (보도자료)‘소통 행정 실현’ 박성호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장,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IDC 현장 방문.hwpx 다운로드
  • (사진1)박성호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장,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IDC 현장 방문.jpeg 다운로드
  • (사진2)박성호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장,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IDC 현장 방문.jpeg 다운로드

(사진1)박성호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장,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IDC 현장 방문

(사진1)박성호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장,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IDC 현장 방문

- 바이오산업 발전 및 글로벌 시장 진출 지원 방안 논의

- 오픈이노베이션 등 지역 민····연 상생 및 협력 필요성에 공감

박성호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장은 오늘 3, 부산 명지국제신도시에 위치한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혁신신약연구원(IDC) 고상석 대표와 만나 연구시설을 둘러보고, 바이오산업 발전과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방문은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IDC가 지난 외국 기업의 날 기념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202411)한 것을 축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번 수상은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IDC가 부산시 최대 규모의 혁신 신약 연구기관으로서 지역 경제 활성화 및 바이오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데 따른 것으로 평가된다.

박 청장은 고 대표와 함께 IDC의 주요 연구개발(R&D) 현황 및 비전과 췌장암 치료제 개발 현황, 바이오시밀러의 글로벌 허가 진행 상황 등과 같은 내용을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또한 이날 간담회에서는 오픈이노베이션(Open Innovation)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도 형성됐다. 박 청장과 고 대표는 바이오산업의 고도화와 글로벌 진출을 위해서는 단일 기관의 노력만으로는 한계가 있으며, 지역 내 대학, 연구기관, 병원, 민간기업, 지자체 등 민····연의 긴밀한 협력과 상생이 필수적임에 뜻을 같이했다.

고 대표는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IDC가 글로벌 신약 연구의 허브로 성장하고 있으며, 특히 개발중인 췌장암 항체 치료제가 기존 치료 한계를 극복할 혁신 신약(First-In-Class)으로 주목받고 있다고 강조했다.

박 청장은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IDC가 글로벌 바이오산업의 중심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특히 해외 시장 진출과 바이오 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협력 방안을 구체적으로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은 이번 방문을 통해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IDC와의 협력을 더욱 강화하고, 바이오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투자유치1과 이수연 주무관(051-979-5242)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전화번호
051-979-5225

만족도 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

Quick Menu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