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배너
BUSAN WORLD EXPO 2030 2030 월드엑스포를 우리의 힘으로!
닫기


ETRI, 사진 한 장으로 실사 AI 아바타 생성 기술 개발

작성일
2025-04-16 09:06:44
작성자
기업정책과
조회수 :
61

(대전=연합뉴스) 박주영 기자 =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은 한 장의 인물 사진만으로도 실사 인공지능(AI) 아바타를 만들 수 있는 기술을 개발했다고 15일 밝혔다.

완전 자율주행 시대에 대비해 차량과 사람 간 직관적인 상호작용을 가능케 하는 인터페이스 기술이다.

기존 음성 기반 AI 비서나 내비게이션 시스템과 달리 단순한 명령 수행 수준을 넘어 정교한 표정과 입 모양 표현을 통해 실제 사람과 같은 자연스러운 대화가 가능하다.

 

입술, 턱 등 발화와 직접 연관된 부위를 선별적으로 학습하는 독자적인 알고리즘을 개발해 불필요한 학습 정보는 줄이고, 입 모양·치아·피부 주름 등 세밀한 얼굴 표현을 정교하게 구현할 수 있도록 했다.

자율주행차뿐만 아니라 키오스크, 은행 창구, 뉴스 진행, 광고 모델 등 AI 기반 디지털 휴먼 산업 분야에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연구책임자인 최대웅 선임연구원은 "AI 아바타가 실제 사람처럼 자연스럽게 대화하고 움직이는 생성형 AI 기술을 한층 고도화해 앞으로 주문, 상담 등 일부 인력을 대체할 수 있을 정도의 상호작용을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출처 : ETRI, 사진 한 장으로 실사 AI 아바타 생성 기술 개발 | 연합뉴스


담당부서
기업정책과
전화번호
051-979-5326

만족도 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

Quick Menu
닫기
TOP